20세기 동안 스포츠는 점점 더 국제적인 풍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축구월드컵과 같은 개인종목 세계선수권대회 외에도 범미대회, 영연방대회 등 대규모 국제대회가 열렸다. 서방 국가들의 1980년 모스크바 올림픽 보이콧과 1984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의 보복 보이콧에서 볼 수 있듯이 스포츠는 이에 상응하여 점점 더 정치화되었습니다.
정치는 경제 문제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으며 한 국가가 다른 국가에 대해 선택할 수 있는 행동 방침에 영향을 미치고 스포츠에도 영향을 미치며 스포츠는 세계 무대에서 국가 역할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최근 개별 국가들은 스포츠 경기를 보이콧하거나 선전을 위해 이용함으로써 세계 무대에 영향을 미치는 정치적 견해를 강요했습니다. 스포츠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으로 인해 대중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힘이 큰 이슈가 되었으며 최근 많은 ‘컨트리 배틀’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해외축구중계 동시에 관중 스포츠를 동반한 상업주의는 점차 아마추어와 프로 스포츠를 모두 집어삼켰다. 20세기 후반까지 스포츠 경기 중계는 스포츠를 큰 사업으로 만들었습니다. 한편, 개인의 신체적 건강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확대되면서 달리기, 하이킹, 사이클링, 무술, 체조와 같은 스포츠에 반드시 경쟁적이지 않은 대중적 참여로 이어졌습니다. 여성의 운동 활동은 특히 1960년대와 1970년대에 정치적 행동이 다양한 형태의 경쟁에 문을 열었고 스포츠에 대한 공적 자금의 비중이 증가한 후 확대되었습니다.
경제 통합과 자유 무역은 앞으로도 스포츠 및 피트니스 산업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앞으로도 계속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국가는 다른 국가에 경제적 힘을 부과하거나 현재의 역할을 높이기 위해 스포츠를 사용합니다. 스포츠의 막대한 비용 때문에 카운티의 정부는 특별 공공 자금 프로그램을 승인하거나 민간 자금 조달을 모색함으로써 이러한 경제적 필요를 촉진하고 지원하는 데 참여합니다. 기업 후원은 오늘날 기업이 올림픽부터 월드컵에 이르기까지 연간 약 60억 달러를 후원 활동에 지출하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후원 이벤트의 인기는 몇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스폰서의 명성과 이미지를 높이고 마케팅 활동과 판매 캠페인의 초점을 제공하며 홍보 및 미디어 보도를 생성합니다. 광고보다 비용 효율적인 후원은 명성을 포함하며 때로는 전 세계 청중을 대상으로 합니다. 방송권, 티켓 판매, 상품화 및 후원은 국가 전략에서 스포츠가 고유한 역할을 하는 주된 이유입니다.